2011. 3. 8. 20:32 아이폰
내가 어제 부터 한 10번정도 인증하고 다시 하고 인증하고 다시하고 했는데 버그가 
CSSMERR_TP_NOT_TRUSTED

CSSMERR_TP_CERT_NOT_VALID_YET

요 버그들을 발견했는데 

CSSMERR_TP_CERT_NOT_VALID_YET 이건 확실히 시간문제인거 같다 내 맥북의 시간이 오전으로 세팅되어있었더라 .. 작업할때는 오후였는데 ... 이런에러는 흔치 않아서 검색도 잘 안된다 ;;; 누가 시간을 잘못세팅할 일이있겠니???  난 검색해서 시간이 어쩌고 저쩌고 하길래 거짓말인줄 알았다 ....

CSSMERR_TP_NOT_TRUSTED 요에러는 인증이 지대로 안되서 생긴 에러였는데 ......

글로 뿐이 설명 못하는 내가 밉다 ㅠㅠㅠ 나중에 내가 보고 모르면 우짜노 싶은데 ....

나는 keychain에서 iphone developer:who(23dfasdfa)   뭐 대충 이런 인증서가 등록된게 인증이 재대로 되어있지 않다고 빨간 동그라미에 x 가 되어있었다 .. 그걸 계속 하고 하고하고하니깐 얻어 걸렸는지 인증이 유효함으로 떳다 ...

그 방법은 ..... 이미 다른 좋은 블로그에서 
인증 방법을 수도없이 갈고 닦았다고 가정한다 
http://www.cyworld.com/bbaeAnalSu/5137913
http://blog.daum.net/bluefild/18
요런 블러그 님들 ... 아주 감사하신분들이시다 

쭉하다보면 이상하게 난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다는 메세지가 뜨더라 

일단 CertificateSigningRequest.cert........ 이파일을 디벨로퍼 사이트에 등록하고 
그래서 그걸 가지고 developer_identity.cer을 다운 받는데 
그걸 keychain에 드래그해서 설치(?)하고

어플등록하고 디바이스 등록하고 이래 저래 하다가 막판에 AppleWWDRCA.cer 을 다운 받아 keychain에 드래그 하니깐 떡하니 인증이 유효하다고떻다 ... 


posted by 욱이다